김황국 후보

6.13 지방선거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제주시 용담1동, 용담2동 선거구에 출마하는 자유한국당 김황국 후보는 26일 보도자료를 내고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 중·소상공인들과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이에 대한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발표했다.

김황국 후보를 만난 지역상인들은 하나같이 “장사가 안되는 것이 아니라 속된 말로 죽을 지경”이란 말로 현재 용담지역 중·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털어놨다.

김황국 후보는 “특히 용담동에는 공항주변상권의 중심지 역할을 하며 많은 소상공인들이 활동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후보는 “이들 소상공인들 및 나홀로 자영업자들은 운영자금의 부족, 가족종사자들에 대한 임금 지불 여건의 미흡 등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 고통 받고 있으므로 이 분들에 대한 근본 대책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김 후보는 “급격한 매출 감소 등 경제적 피해를 입은 지역 중·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중·소상공인을 위해 금융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 대책을 찾아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기존 중·소상공인의 경영 지원과 더불어 퇴직·은퇴자·청년 창업 지원을 확대하고, 실패에도 다시 재기할 수 있는 지원책을 통해 중·소상공업을 활성화 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