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태준 후보

6.13 지방선거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서귀포시 대정읍 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정태준 후보는 28일 보도자료를 내고 <정태준의 대정 희망 찾기> 시리즈 제7편으로 농어민 관련 공약들을 발표했다.

정태준 후보는 “희망찾기 2편 농수산분야 정책자료에서는 1차산업의 경쟁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춘 공약들을 발표했었고, 이번 7편 농어민 관련 공약들은 실질적인 지원과 안전망 구축을 중심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농어민 소득 지원 방안으로 ▲대정의 현실을 반영한 밭작물 위주의 공익형 직접직불제도 도입, ▲친환경 직불프로그램, 청년농업지원프로그램 개발, ▲어업인의 최소생계 보장을 위한 수산업직불제 확대 시행”을 약속했다.

또한 정 후보는 “안전한 농어촌 만들기의 방안으로 ▲농어민 재해를 산재수준으로 보상하는 방안, ▲농작물 재해보험 지원 확대”를 약속했다.

정 후보는 추가적인 1차 산업 경쟁력 강화에 대한 정책으로 “▲ 고품질 생산을 위한 마늘종자연구센터 대정 유치, ▲FTA대응자금으로 1차 산업 인프라 개선, ▲해양생태 오염방지 대책 및 수산자원 보호 방안 마련”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정 후보는 “문재인 정부가 열어가고 있는 평화통일 시대의 상징으로 최남단 대정읍과 최북단 마을과의 자매결연 추진과 함께, 대정지역 농수산물로 남북농수산협력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