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고충홍)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4일 오전 10시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6월 공감소통의 날을 개최했다.

▲제주도의회가 4일 오전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6월 공감소통의날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제주도의회

이날 고충홍 의장이 주재하는 마지막 직원조회에서 고 의장은 “도민 모두가 행복한 제주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더 낮은 자리에서 도민과 소통”하고자 노력을 해왔다며, “10대 의회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차질 없이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고 의장은 지난 12년 동안 도민 행복과 제주도의 발전을 위해 달려온 소회를 밝히며, "10대 의회 마지막 회기인 제360회 임시회 준비에 관련 부서와 소관 상임위에서 제 역할을 다해줄 것과 7월부터 시작되는 11대 의회 개원 준비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더불어 고 의장은 "11대 의회 개원 후 제주 발전이라는 큰 흐름 속에서 도의회가 어떤 역할을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도정에 대한 견제를 넘어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는 역량을 발휘해 달라"고 요구했다. 

또한, "지방선거가 다가옴에 따라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음주운전 근절 등 관련 법령에 저촉되거나 공무원의 품위를 손상하는 사례가 없도록 직원들의 공직기강과 복무관리에도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의정활동 및 지역사회 발전 유공자 18명에 대한 표창이 이루어졌다. 

▲감사패 : 김성준(제주대학교 교수), 김윤정(국제대학교 교수), 박현민    (제주로펌 변호사), 좌용철(제주의소리 기자), 다바바타르 어뜨게럴    (몽골 유학생), 변진식(영진건축 대표이사), 차영균(변호사)

▲표창패 : 이정한(제주개발공사 선임연구원), 김성미(제주특별자치도 평화대외협력과), 현진산(제주특별자치도의회 총무담당관실), 허애순(의사담당관실), 조백기(의회운영전문위원실), 오기옥(보건복지안전전문위원실), 이희남(환경도시전문위원실), 오수정(문화관광스포츠전문위원실), 김승언(농수축경제전문위원실), 박승윤(교육전문위원실), 김형남(예결특별전문위원실)

▲제주도의회가 4일 오전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6월 공감소통의날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제주도의회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