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6일 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의 도민주를 제주특별자치도가 매입하는 절차를 밟아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문 후보는 이날 ICC제주가 보유하고 있는 도민주와 관련, 정책 보도자료를 통해 “1997년 도민주 공모 당시에 도민들에게 앞으로 주가가 상승해 이익이 될 것이라고 했다”며 “그러나 당시 기대했던 사업들이 추진되지 않으면서 지금까지도 도민주 반환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현재 ICC제주의 개인주식 가운데 제주도민들이 보유한 주식은 2851명에 37억원으로 파악되고 있다”며 “주식 보유 도민들 가운데 희망하는 도민들에게는 주식을 매입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언급했다.

문 후보는 “지금 ICC제주 대표도 취임하기 전 인사청문회에서 도민주 매입 문제를 정리하겠다고 했지만 아직까지 일언반구도 없다”며 “원희룡 도정에서도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개정으로 제주도가 주식을 매입하는 길이 열렸는데도 도민주 매입에 손을 놓고 있다”고 지적했다.

문 후보는 이에 따라 “도지사에 당선이 되면 ICC제주와 협의를 통해 지금까지 배당 등 아무런 혜택도 받지 못하고 고통을 받아온 도민주 매입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도민주 매입이 이뤄지면 그동안 도민주 매입을 놓고 제주도정에 실망감을 가졌던 도민들의 섭섭함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