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핀크스CC 전경

어떤 골프장이 명문일까? 흔히 골프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번쯤 궁금해 하는 질문이다.

‘국내 10대 명문 골프장’ ‘세계 100대 명문 골프장’이란 타이틀은 코스의 난이도와 관리상태, 심미성, 디자인, 서비스 등 다양한 기준으로 평가되어 선정된다.

여기에 골프장 클럽하우스와 그늘 집 음식 맛이 뛰어나면 그야말로 금상첨화다.

지난 1999년 제주출신 재일동포 김홍주 회장이 만들어 운영해오다가 8년 전 SK그룹으로 넘어간 핀크스가 지난 1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서울경제 골프매거진>이 주최한 ‘한국 10대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1일 ‘한국 10대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에 선정

SK핀크스는 이미 세계 100대 골프코스로 선정되어 명문 골프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올해 세 번째로 열린 이 행사는 국내 최초로 해마다 골프장 맛집을 선정, 골프장 음식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4월까지 6개월 동안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독자엽서와 인터넷 투표를 통해 설문을 진행했으며, 결과에 따라 다득표 골프장 10곳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골프장은 SK핀크스, 로드힐스, 서원밸리, 엠스클럽의성, 용평, 클럽모우, 파인비치, 필로스, 플레이어스, JNJ다.

이번 SK핀크스가 ‘한국 10대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에 선정되기까지에는 이 골프장 변현진 F&B팀장의 숨은 노력이 컸다고 한다.

SK핀크스 변현진 F&B팀장

변 팀장은 “한국 10대 클럽하우스 레스토랑 선정은 SK핀크스만의 차별화된 음식과 맛, 서비스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특화된 메뉴를 개발해 SK핀크스가 한국 대표 골프장으로 자기 매김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