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후 6시 6·13지방선거 방송3사의 출구조사 결과 원희룡 후보의 승리로 예상되자 문대림 선거운동본부에 모인 문대림 제주도지사 후보의 지지자들은 일순 침묵에 휩싸였다.

13일 오후 6시 6·13지방선거 방송3사의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문대림 선거운동본부에 모인 문대림 제주도지사 후보의 지지자들은 일순 침묵에 휩싸였다.

출구조사 결과 도지사 선거에서 문대림 후보가 41.8%를 얻어 50.3%를 얻은 원희룡 후보에게 5.5%p차로 패배한 것으로 예측되는 결과가 나왔다. 캠프에 비치된 티비 앞에 모인 문대림 후보의 지지자들은 충격을 받은 표정이었다.

강창일, 오영훈, 위성곤 국회의원 등도 지지자들과 함께 굳은 얼굴로 결과를 지켜보았다. 이날 문 대림 후보는 이 자리에는 참석하지 않았다. 모 처에서 출구조사 결과를 지켜본 것으로 알려졌다.

출구조사 결과가 나온 뒤 오영훈 후보는 자리에 모인 문 후보의 지지자들을 향해 “생각했던 것보다 생각했던 것보다 결과가 좋지 않다”며 “최종적으로 결과가 나올 때까지 응원해주시면 승리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캠프 관계자들은 침울한 분위기 속에서 뚜껑을 열어봐야 결과를 알 수 있다고 목소리를 모았다. 지난 국회의원 선거에서 오영훈 의원 경우 출구조사와 다른 결과를 보이며 역전에 성공했던 만큼 개표가 끝날 때까지는 알 수 없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두 후보 간의 표 차이가 적지 않은 만큼 큰 기대를 하지는 않는 분위기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