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추진하는 '제주특별자치도 도민화합공약실천위원회(이하 공약실천위)'의 한 위원이 성범죄 의혹으로 법정구속된 것으로 드러나 여성단체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제주여성인권연대는 29일 논평을 내고 지난 25일 성범죄 혐의로 실형이 선고된 모 조합장 A씨가 이번 공약실천위 위원 명단에 포함된 사실을 두고 "여성인권과 성인지적 관점이 전혀 고려되지 않았다"고 문제제기했다.

제주여성인권연대는 "지난 25일, ‘공약실천위원회’가 출범하던 날과 모 조합장의 성범죄 판결 시점이 동일했다"며 "이는 ‘공약실천위원회’ 구성을 하는 과정에서 성인지적 관점이 철저히 배제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연대는 "설령 해당 사건에 대해 ‘무죄’ 판결을 염두에 두었더라도 이미 검찰의 기소로 재판이 진행 중인 사건을 무시하고 위촉을 진행했다는 것은 ‘공약실천위원회’가 사법체계를 무시한 결과"라고 덧붙였다.

또한 연대는 "본 단체에 접수된 제보에 의해 해당 조합장 외에도 한 명의 성범죄 전력자가 포함되어 있다"며 "제주도는 새롭게 출범하는 민선 7기 제주도정의 실질적인 ‘성평등’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서 지금이라도 ‘공약실천위원회’ 위원들의 성범죄 전력에 대해 조사하고 관련 사항 발생 시 즉각적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