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주항공 제공)

제주항공에서 경유지를 거치지 않고 일본 후쿠오카로 바로 가는 직항노선을 추진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오는 9월 12일부터 26일까지 제주~일본 후쿠오카 노선에 주 4회(수∙금∙토∙월요일) 총 9회 부정기편 운항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이번 9월 부정기편 운항을 통해 후쿠오카 노선의 시장성을 살펴보고, 항공기 운용 효율성과 이용객 편의성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연내에 정기노선 전환여부를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후쿠오카는 일본 규슈의 관문도시이자 도쿄, 오사카, 나고야에 이은 일본 4대 도시로 꼽힌다. 벳푸와 유후인 등 온천으로 유명한 오이타, 아소산으로 유명한 구마모토 등 우리나라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도시 중 하나이다.

예정된 항공스케줄은 제주국제공항에서 오후 6시 45분에 출발해 후쿠오카공항에 오후 8시 도착, 오후 8시 50분 후쿠오카 출발 오후 10시 5분 제주 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제주~후쿠오카 노선의 스케줄 확인과 항공권 예매 등은 8월 15일 이후 일정이 확정되는 즉시 제주항공 홈페이지(www.jejuair.net)와 모바일 웹 및 앱에서 오픈할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이 같은 일본 후쿠오카 노선 외에도 지난 7월6일 취항해 8월말 종료 예정이었던 제주~홍콩 노선을 오는 10월 26일까지 추가 운항키로 했다. 제주~홍콩 노선은 제주국제공항에서 밤 10시 30분(이하 현지시각)에 출발해 홍콩국제공항에 다음날 0시 35분에 도착하고, 홍콩공항에서는 새벽 2시 25분에 출발해 제주공항에는 아침 6시30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제주~홍콩 노선의 항공권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또는 모바일 웹에서 판매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홍콩, 일본 및 동남아시아 등 다양한 노선에 대해 다각적인 노선 검토를 하고 있으며, 제주발 국제선을 수시로 편성해 제주기점 국제선을 다변화하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