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구원은 '도민과 함께 제주 가치를 실현하는 정책 싱크탱크'의 경영철학을 실현하고 민선7기 도정 방향 설정을 위해 29일 오후 3시 제주연구원 3층 대회의실에서 '제주형 복지정책 방향과 과제 모색'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진행한다.

이번 연속기획 정책토론회는 자연․문화․사람의 가치가 커가는 행복한 제주를 만들어 가기 위한 민선7기 핵심전략과 정책을 발굴하고자 지난 7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이날 토론회는 복지국가의 지역사회서비스 보장(현 정부의 전략과 국내외 사례), 지방 정부의 복지정책 실효성 제고, 제주형 복지환경 분석 및 복지정책 추진 방향 등 3개의 주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복지 예산 1조원 시대에 걸 맞는 제주형 복지정책 모델 구축과 도민들의 실질적 복지 체감도 제고를 위한 방안을 모색해 본다.

또한, 문재인 정부 국정 전략인 “모두가 누리는 포용적 복지 국가” 전략의 큰 틀에서 제주지역 복지환경 분석을 통한 민선 7기 복지 정책 추진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사회복지정책에 대한 국내외 사례 분석, 지방자치단체 커뮤니티 케어 정책 사례 등을 통해 제주에 주는 시사점을 검토하는 토론회여서 제주연구원은 "민선 7기 사회복지정책 방향을 모색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기대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