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박물관대학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사진=제주도 제공)

제주돌문화공원관리소는 10월 13일 오백장군갤러리 공연장에서 ‘제주화산섬이 어떵 멩글아 져신고예?’ 박물관 대학 지질 강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주 화산섬 및 지질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이번 강의를 들을 수 있다.

3월부터 11월까지의 박물관 대학 ‘전체 과정’에 대한 신청(선착순 60명)은 프로그램 신청 초기에 조기 마감되었으나, ‘개별 교육 과정’에 참여하고 싶은 참가자는 각 과정별로 추가 100명까지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 신청 및 보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도청 및 돌문화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8년 박물관 대학은 제주도 및 백두산 등의 화산 활동과 관련하여 연구하고 있는 윤성효 부산대학교 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 교수를 초청해 진행한다.

이번 10월 박물관 대학은 11월에 운영 예정인 박물관 대학 현장답사를 위한 사전 실내 강의로, 제주도의 대표적인 지질 공원에 대한 지질학적 특성을 강의하여 현장답사의 효율성 극대화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제주돌문화공원 양한식 소장은 “이번 박물관 대학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프로그램이 아닌 연차별로 지속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개발하여 도민들의 제주도의 탄생과 형성 과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대시키고 제주 대표 박물관으로서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