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영식 의원이 홍명환 의원의 페이스북에 단 댓글.

제주도의회 양영식 의원(더불어민주당·연동 갑)이 동료 의원의 페이스북에 상식 이하의 댓글을 달아 비판을 자초하고 있다.

제주도의회는 21일 오후에 열린 제364회 정례회 제6차 본회의에서 '신화역사공원 등 대규모사업장 행정사무조사 발의의 건'을 부결했다. 재석의원 34명 중 찬성이 13표, 반대 8표였다. 그러나 기권 13표, 불참 9표에 달했다.

찬성·반대도 아닌 기권과 불참이 더 많은 좀처럼 보기 어려운 결과가 나온 것.

양즈후이 란딩국제개발 회장의 체포 및 오수역류 사태로 도민들의 눈총을 받고 있는 신화역사공원의 행정사무조사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이 여느때보다 뜨거웠다.

그러나 도의원들의 기권과 불참으로 안건이 부결되며 도민들은 도의회에 실망을 금치 못하고 있다. 온라인 상에서 도민들은 제주도의회가 거수기로 전락했다며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에 대한 쓴소리도 내뱉고 있다.

양영식 제주도의회 의원(사진=양영식 의원 페이스북)

도민들의 관심이 뜨거웠던만큼 행정사무조사 발의 건이 부결된 직후, 페이스북에는 찬반 의원 명단이 올라왔다. 홍명환 제주도의회 의원도 해당 표결 결과를 페이스북에 올렸다.  양영식 의원은 이날 밤 10시 넘어 홍명환 의원의 페이스북 등에 “이걸 꼬~옥 올려야 되겠냐? 이 ㅅㅂㄴ아!”, “혼자 살아보겠다...ㅎ 그래서 자신은 잘했다?” 따위의 댓글을 달았다. 

이에 홍명환 의원은 “양의원님 우리의 모든 행동에는 숙의와 책임이 뒤따라야 하지 않습니까.. 비겁하게 자신의 글을 삭제하고 이럴거면... 민주당 초선의원 모임 대표직 사퇴하십시오.”라고 답했다. 양영식 의원은 현재 제주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들의 모임인 ‘변화와 혁신’의 대표간사를 맡고 있다.

양영식 의원의 이번 추태에 도민들 역시 분노를 금치 못하고 있다. 양 의원의 욕설문자를 접한 도민들은 다음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자한당과 다를게 없습니다 ㆍ더하면 더한 넘들이지ᆢ그렇게 즈려밟고 살다 가십시요ᆢ의원 나리들ᆢ"

"정말 너무하네요. 양영식씨! 이런 사람이었나? 참! 그 많은 글 뒤에 이런 얼굴이 있었군요. 정말 실망입니다. 나이를 떠나서 같은 의원에게 ㅅㅂㄴ? 얼척이 없네요." 

양영식 의원의 댓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