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열린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행사가 지난 12일 오후 3시에 화목원 별관 2층 웨딩홀에서 열렸다.

이날 창립 기념행사는 ‘우리가 함께 걸어온 20년’이라는 주제로 협의회 회원 및 위원, 환경 및 시민·사회단체,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박차상 상임의장의 개회식을 시작으로 김희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부의장, 김양보 제주특별자치도 환경보전국장의 축사, 기념 케이크 커팅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 협의회 창립 20년의 역사를 한 눈에 보는 동영상 상영과 함께 이지훈 국민총행복전환포럼 운영위원장의 ‘모두가 행복해지는 제주를 위하여’ 특별강연, 성악 축하공연, 황경수 제주대학교 행정학과 교수(공동의장)의 ‘제주도민이 바라는 지속가능한 제주’라는 주제로 협의회 비전설정과 추진체계 구축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보고 했다.

박차상 상임의장은 창립 20주년 기념하여 지구의 미래세대를 위하여 지구환경 보전을 실천했던 걸어온 20년을 돌아보고,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이해하는 지속가능발전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며 우리 미래세대에게 아름다운 제주를 물려주기 위해 걸어갈 20년을 이야기하는 뜻 깊은 자리에 함께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협의회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UN이 권고하는 ‘지방의제21’ 정신과 원칙에 근거하여 1998년 10월 13일 창립하였으며, 지구 환경보전과 제주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가능발전 실천사업을 펼쳐나가는 민·관 협력 추진기구이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064-748-1021, jjagenda21@hanmail.net)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