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가 2018년도 하반기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을 확정했다.

도는 홈페이지 ‘시험정보’란에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이번 하반기 지방공무원 시험은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제5회 시험은 11월 13일 수의 7급을, 제6회 시험은 12월 15일 시설9급(일반토목, 건축, 지적), 해양수산(선박기관)9급, 보건연구사, 환경연구사, 농촌지도사를 채용한다.

선발예정인원은 △수의 7급 10명 △ 9급 기술직군 41명(일반토목 26, 건축 10, 지적 3, 선박기관 2) △보건연구사 1명 △환경연구사 2명 △농촌지도사 1명 등 총 55명이다.

도는 결원으로 각종 현안업무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서와 행정시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하반기 계획을 수립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중국발 아프리카돼지열병 위험도 증가 등으로 신속한 채용이 요구되는 수의직렬은 필기시험 없이 서류전형 및 면접시험만으로 채용을 실시한다.

응시원서는 자치단체 통합 인터넷원서접수센터(http://local.gosi.go.kr)를 통해 접수하며 장애인 및 임신부 응시자를 위해 장애 유형에 따라 확대문제지, 시간 연장 등 다양한 시험편의도 제공할 계획이다.

응시자는 원서접수 시에 임용예정기관(도․제주시․서귀포시 기관별 구분 모집)을 선택할 수 있고 최종합격 시에는 해당소속기관에 임용된다. 또한, 5년 이내에는 다른 기관으로의 전보가 제한되는 원칙이 적용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 시험정보란에 공고된 ‘2018년도 하반기 제주특별자치도 지방공무원 임용 시험계획’을 참고하거나 제주특별자치도청 총무과 인재채용팀(064-710-6224~5)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