곶자왈을 지키기 위해 모금을 마련하고자 곶자왈도체비장이 11월에 열린다.

▲지난 2017년에 열린 곶자왈도체비장의 모습@자료사진 곶자왈사람들

(사)곶자왈사람들은 오는 11월 4일(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아라올레 지꺼진장(옛 목석원)에서 사유지 곶자왈 매입기금 마련을 위한 ‘곶자왈도체비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체비'는 도깨비를 뜻하는 말로, 전래동화에서 숲을 지키는 정령으로 등장한다. 이번 도체비장은 시민과 함께 기금을 마련하고 사유지 곶자왈을 매입하여 시민의 힘으로 개발에서 곶자왈을 지켜내어 영구보전하고자 개최된다.

이번 장터는 먹거리장을 위주로 한 후원행사로 진행된다. 또한 약초된장, 약초고추장, 발모액, 각종 발효액, 감식초, 고구마, 매실청, 각종 계절 농산물 등의 농부장과 양파와인 만들기, 탈모방지샴푸 만들기 체험도 열릴 계획이다.

아울러 중고도서, 중고의류, 인형, 각종 생활용품 등의 벼룩장과 (사협)제주도이어도지역자활센터, 영농조합법인 제주다, 자연드림아이쿱, (주)노블고속관광, (주)시와월드, (주)제주살림, (주)한라양계, 진동산농원, 제주킹마트아라점, 한살림제주, 행복나눔마트, 환상숲곶자왈공원, 아라올레지꺼진장에서 후원을 해주신 물품으로 구성된 후원물품장도 마련된다.

▲지난 2017년에 열린 곶자왈도체비장의 모습@자료사진 곶자왈사람들


또한 고경환 마술사가 재능기부로 마련한 마술공연을 비롯해, 소리섬오카리나앙상불, 소금인형, 오버플로우, 조성진밴드의 노래공연도 방문객들을 맞는다.

곶자왈도체비장은 2014년에는 화순곶자왈(안덕면 덕수리 산 3-38번지 외 3필지, 면적 25,030㎡)의 지분 일부를 매입하여 곶자왈 국민신탁 사이트 1호를, 2018년 2월에는 청수곶자왈(한경면 청수리 산 2번지 면적 448,773㎡)의 지분 일부 매입하여 곶자왈 국민신탁 2호 사이트를 확보한 바 있습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