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 일방적인 행정집행에 따른 동복리 주민들의 단체행동이 지속되고 있다.

4일 동복리는 지난 1일 이후 자신들의 입장을 밝혔다.  

동복리는 보도자료를 통해 "순환센터 입지선정 협의시에 협의한 소각로 폐열 농경지 관로매설과 관련해서 최초부터 '소각로폐열을 동복리에서 전량 사용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겠다'고
협의를 하였고 동복리는 이 협의사항이 현재 진행형 이었지 관계부서의 주장처럼 과거형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제주도에서는 동복리에 시설하우스 농가가 몇 군데 있으며 어떻게 폐열사업을 진행할 것 인지 여부를 동복리에 단 한번이라도 질의를 해본적이 있는가? 그러면서 사전예비 사업타당성 검토 연구용역 의뢰도 없이 '사업타당성에 문제가 있고 애물단지로 전락한다'고 근거없는 주관적인 판단으로 결론지어 답변하는 것은 '제주도가 현 상황을 회피하고자 하려한다'고 밖에 생각되지 않는다"라고 했다.

이어서 "동복리에서 소각로 폐열을 전량 농경지에 매설하여 사용한다면 제주도에서 주장하는 공유재산인 발전시설수입금은 어떻게 마련할 것인가? 발전시설의 발전원이 폐열이니 동복리농경지로 매설한 폐열도 공유재산이라 주장하며 농가수입을 제주도 수입으로 강탈할 것인가? 동복리는 절대 억지주장을 하는 것이 아니다. 최초 입지 선정협의 당시 협의한 폐열관로사업을 주장하는 것이며 발전시설에서 발생되는 수입을 동복리 공공사업으로 추진해 달라고 요청하는 것은 동복리의 당연스러운 권리이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에 우리 동복리는 소각로 폐열관로 사업이 관철될 때 까지 현재 진행중인 단체행동을 철회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알린다"라고 경고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