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한물리치료사협회 제주특별자치도 물리치료사회는 28일 긴급 선명을 내고 제주대병원 재활센터 H교수에 대한 조치를 촉구했다.

물리치료사회는 합당한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국민인권위원회 및 보건복지부에 사단법인 대한물리치료사협회의 이름으로 고발조치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물리치료사회는 “이번에 밝혀진 제주대학교병원 재활센터 H교수가 과거부터 자행되어왔던 갑질과 폭언, 폭행은 물리치료사의 인권을 모독하는 것”이라며 “환자를 치료하는 전문물리치료사들을 자신의 화풀이 대상이나 하인으로 취급하여 정신적 스트레스를 주고 자긍심까지 무시하는 H교수에게 당혹감을 감출 수 없고, 경악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물리치료사회는 “지금도 현장에서 환자를 돌보며 최선을 다하고 있는 제주지역 물리치료사들은 이 사태를 접하고 황망한 아픔을 금할 수 없다.”며 제주대학교 총장과 제주대학교병원 원장에게 구체적인 조치를 요구했다.

물리치료사회는 “추후 합당한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국민인권위원회 및 보건복지부에 사단법인 대한물리치료사협회의 이름으로 고발조치 할 것이며, 물리치료사의 인권이 무시당하지 않고, 최적의 환경에서 물리치료사의 위상을 펼칠 수 있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