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과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제주도연합은 원희룡 지사에게 녹지국제병원 설립 허가 철회를 촉구하는 성명을 10일 발표했다.

두 농민단체는 “희망없이 나날이 쌓여가는 빚과 병에 시달리는 농민들은 돈 없으면 진료 받지 못하는 병원이 문을 연다는 소식에 말 그대로 억장이 무너져 내린다.”며 “한번 터진 영리병원의 물꼬는 전국으로 퍼져 진료는 양극화 되고 의료비는 폭등하게 되어 농민은 농작업에 다친 몸을 걱정하기보다 치료비를 먼저 걱정해야 하는 앞날을 준비하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이들은 “수십년 영리병원 설립을 반대해온 도민 목소리를 공론화조사위원회를 통해 똑똑히 들어 놓고도 정치적 책임을 지겠다며 영리병원 설립 허가를 내줘버리는 원도지사의 정신을 도저히 이해 할 수 없다.”고 원색 비난했다.

이들은 “멀쩡한 의료원을 폐쇄하겠다며 갈등을 유발하던 모 경남도지사의 흉내를 내어 노이즈마케팅으로라도 중앙언론의 관심을 받으려는 구태 정치인의 악취가 풍기는 듯하다.”며 원희룡 지사를 홍준표 전 경남도지사를 빗대어 비판했다.

끝으로 이들은 “도민의견 무시한 원지사의 정치적 책임은 도지사 퇴진”이라며 “온국민이 무상의료 받을 수 있도록 공공의료를 강화하라”고 촉구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