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3662지구 한라로타리클럽, 창립 17주년 기념 사랑의 이불 전달

국제로타리3662지구 한라로타리클럽(회장 김병천)은 지난 12일 시리우스호텔에서 창립 17주년을 맞아 기념식 및 송년모임을 개최하고 도내 어려운 독거노인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사랑의 이불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이불은 도내 어려운 독거어르신들의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한 것으로 제주시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김병천 회장은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는데 작게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 많은 도움의 손길을 건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림라이온스클럽, 이웃사랑 성금 돕기

한림라이온스클럽(회장 김행수)은 최근 한림읍사무소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호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한림라이온스클럽 회비를 통하여 마련한 것으로, 한림읍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김행수 회장은 “이번 성금이 지역사회 내에서 어렵게 생활하시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한림라이온스클럽은 참된 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림라이온스클럽은 지난 1월에도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하며 매해 따뜻한 봉사정신으로 어려운 이웃에 성금 ‧ 성품 전달 및 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하는 등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펼쳐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사)제주복지회, 멈추지 않는 이웃사랑 ‘귀감’

(사)제주복지회(이사장 양태원)과 강승철이사외 임원은 지난 13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하여 제주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제주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기 위해 사단법인 제주복지회가 마련한 것으로 도내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의 프로그램 사업 및 기능보강 사업꽈 생계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사단법인 제주복지회는 故양정규 이사장(국회의원 6선, 대한민국 헌정회장 역임)이 1975년에 설립하여 복지장학금, 초등학교 ․ 중학교 ․ 특수학교 졸업생 충효상 수여,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 지원, 향로당 연료비 지원, 육지부 보육원과 노인 장애복지관에 제주 감귤 보내기 등 지역사회 복지활동에 힘 써오고 있다.
40여년간 총 지원 규모는 20여억 원에 달한다.

양태원 이사장은 “고인의 유지를 받들어 지역사회발전과 소외계층을 위해 더욱 활발한 사회복지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제주복지회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지속적으로 제주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국제로타리3662지구 뉴제주로타리클럽,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국제로타리3662지구 뉴제주로타리클럽(회장 문상언)은 최근 봉개 참사리농원에서 도내 사회복지기관을 위해 김장김치 510Kg 상당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김장김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김치를 직접 만들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한 물품을 전달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문상언 회장은 “채소 값이 많이 올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 싶어 김치를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