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한돈협회 제주도협의회, 6년째 ‘이웃사랑 한돈 나눔행사’ 개최

도내 홀몸어르신 가구에 3,000만 원 상당 돼지고기 전달

(사)대한한돈협회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양정윤)는 지난 17일부터 18일동안 제주시와 서귀포시에서 ‘이웃사랑 한돈 나눔행사’를 개최하고 3,000만 원 상당의 제주산 돼지고기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번 나눔행사는 (사)대한한돈협회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가 주관하고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사)대한한돈협회가 주최해 마련한 것으로, 대한한돈협회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 관계자 및 독거노인생활관리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탁된 돼지고기는 독거노인원스톱지원센터 제주시 지회와 서귀포시 지회를 통해 제주시·서귀포시 관내 홀몸어르신 가구에 전달됐다.

양정윤 회장은 “돼지고기가 어렵게 생활하시는 홀몸어르신들 가정에 전달되어 어르신들의 건강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대한한돈협회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한돈협회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는 ‘이웃사랑 한돈 나눔행사’를 2013년부터 6년째 진행해오고 있으며, 지난 6월에도 도내 사회복지시설·기관 등에 4,500만 원 상당의 돼지고기를 전달한 바 있다.

국제로타리3662지구 동제주로타리클럽, 창립 37주년 기념 성금 기탁

국제로타리3662지구 동제주로타리클럽(회장 부동석)은 지난 19일 칼호텔에서 창립 37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하고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창립 37주년을 맞아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련한 것으로, 매년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쌀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부동석 회장은 “작지만 회원들이 정성을 모아 마련한 만큼 꼭 필요한 곳에 전달되길 바란다”며“회원들과 함께 앞으로도 참된 봉사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제주로타리클럽은 지난 6월에도 도내 사회복지기관에 사랑의 쌀 1,450Kg를 기탁한 바 있다.

양용만 우리농장 대표, 경로당에 상품권 기탁

우리농장(대표 양용만)은 지난 19일 우리농장에서 도내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상품권 1,5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번 물품은 추운겨울 경로당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마련한 것으로, 한림읍 관내 경로당에 지원될 예정이다.

양용만 대표는 이날 “어르신들이 갈수록 추워지는 겨울, 마음까지 따뜻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를 결심했다”며 “앞으로도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나눔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농장(대표 양용만)은 지난 2007년부터 지속적으로 성금과 물품을 기탁해오고 있으며,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2015년부터 꾸준히 상품권을 기탁해온 바 있다. 또한 지난 2013년에는 제주 아너 소사이어티 14호로 가입하여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모범이 되고 있다.

도관광협회, ‘2018 제주관광인 송년의 밤’ 맞아 성금 전달

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은 지난 19일 메종글래드호텔에서 송년의 밤을 개최하고 이날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은 ‘2018 제주관광인 송년의 밤’을 기념하여 도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기탁된 금액은 도내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기관에 사용될 예정될 예정이다.

김영진 회장은 “한 해 동안 제주 관광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의 화합과 결속력 강화를 위해 마련한 자리에서 이렇게 지역사회에 도움을 드리게 돼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