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농협하나로마트, 공익기금 2,500만원 지역사회 환원

한림농협(조합장 신인준) 하나로마트는 최근 한림농협 조합장실에서 하나로마트 수익금 2천만원과 행복나눔기금인 5백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모여진 금액은 하나로마트 사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공익기금 2천만원과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에서 자율적으로 모금한 행복나눔기금 5백만원을 합한 것이며, 지역사회와 농촌지역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한림농협하나로마트는 지난 해 12월에도 공익기금 1,900만 원과 직원 일동이 십시일반 모은 500만원을 기탁하는 등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신인준 조합장은 “하나로마트는 도민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으며, 그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며 “향후 더욱 많은 공익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제주지회, 연말연시 나눔 실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제주지회(회장 양은정)는 최근 매종글래드호텔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0만 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한국여성경제인협회제주지회는 '12월 월례회 겸 여성경제포럼'을 개최하고 연말연시 이웃돕기에 참여하고자 기부금을 마련해 전달한 것으로, 도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양은정 회장은 "오늘 전달하는 기부금은 제주지역 여성경제인들의 소중한 마음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제주의 경제와 복지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여성경제인협회제주지회는 지난해 12월에도 30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멋진동행, 십시일반 정성모아 성금 전달

멋진동행(회장 김성은)직원일동은 최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해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백92만5백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멋진동행 회원들이 송년회를 마련하여 도내 어려운 이웃에 온정을 전하고자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이다.

김성은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밝은 모습으로 살아가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멋진동행은 지역사회의 복지향상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