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4·3희생자 유족회(회장 송승문)는 20일과 21일 양일에 걸쳐서 국회를 방문하고 4·3특별법 개정안 촉구를 호소한다.

제주 4·3 희생자 유족회는 “제주 4·3 71주기를 앞두고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국가 폭력의 희생자인 제주 4·3 문제의 완전한 치유와 화해가 절실하다”며 “이념과 정당의 문제를 떠나 초당적인 시야로 국가 폭력에 대한 희생자를 위해 4·3특별법을 반드시 통과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족회는 지난 3월 6일 제주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에서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4·3특별법 통과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촉구한 바 있다. 이에 이 대표는 “완전한 해결을 위해 힘쓰겠다”며, 특별법의 조속한 처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었다.

따라서 4·3특별법은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소위에서 4월 1일 논의될 예정이다. 강창일 의원은 "이번 특별법 통과를 위해 기존 예산소위에서 법안소위로 사보임하며, 특별법 통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족회는 보궐선거 지원 유세와 일정 등의 이유로 면담이 불발된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당대표와 원내대표에게 “국가 폭력의 희생자들인 4.3 유족회는 이념이나 세력의 유불리가 아니라, 피해 받은 대한민국 국민들에 대한 화해와 치유를 통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자”는 호소문을 전달했다.

또한, 20일 오후에는 강창일 의원, 오영훈 의원과 차담을 시작으로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정동영 평화민주당 당대표, 인재근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을 면담할 예정이다. 오는 21일에는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과 주승용 바른미래당 국회부의장,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 실장과 면담할 예정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