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 김수봉 제주지역본부장은 새롭게 단장하여 오픈 예정인 제주공항의 모습과 올 해 안전강화 활동 등의 계획에 대하여 밝혔다.

우선 지난 30개월 동안 이어져오던 인프라 확충공사가 오는 5월 말로 마무리되어 6월부터는 새롭게 단장한 여객터미널을 이용 할 수 있다. 리모델링과 증축 공사를 합쳐 터미널 면적이 기존 대비 약 32% 증가하였고, 연간 여객처리능력은 2,589만명에서 3,155만명으로 약 22% 증가하여 공항 혼잡도가 개선 될 전망이다. 국내선 출발장 입구가 하나 더 생기고, 항공사 체크인카운터, 수하물벨트, 탑승교 등이 추가 설치되어 여객흐름이 더 빨라지고 편리해진다.

한국공항공사에서는 올해 제주공항에 총 2,200여억원을 투자하여 공항시설 인프라를 확충하고 안전시설들을 보강 할 계획이다. 제주공항 관제통신시설에 25억원을 들여 개량하여 항공기 관제 안전을 확보하고, 여객터미널 소방시설 개선공사에 24억여원을 투자 할 계획이다. 또한 산하공항 최초 공기부양장비를 도입하여 활주로 지역에 기동불능 항공기가 발생하였을 때 신속하게 대처하여 공항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겨울철 제설대응능력도 강화하기 위해 36억원을 투자하여 제설차 4대를 추가 구매하여 기존 20분 걸리던 제설능력을 16분 대로 줄여 항공기 비정상 운항을 획기적으로 줄인다.

김수봉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장(사진출처 : 한국공항공사)

김수봉 본부장은 “도민에게 사랑받고 공감받는 제주공항이 되기 위해 올 한해 소 음피해 지역에 212억원을 투입하여 냉난방시설 지원, 일자리 창출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제주도의 정체성을 확인 할 수 있는 각종 문화이벤트를 추진하여 문화와 감성이 함께 흐르는 공항으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공항은 4월 현재까지 이용객이 전년대비 7% 증가하여 올해 전국 공항중 최초 이용객 3천만명을 달성 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