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제주특별자치도 산하 공공기관의 공채가 오는 5월 18일 예정된 가운데, 도가 올해부터 직원 채용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로 했다.

제주도청 청사

제주도는 그동안 도내 공공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하던 직원 채용 절차를 도와 공기업이 공동 협력해 통합 실시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위해 도와 공공기관들은 지난 1월 29일 공공기관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한 '공공기관 직원 통합 채용시험 공동실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에 따라서 올해 상반기에는 도 산하 지방공기업이, 하반기에는 출자출연기관까지 확대해서 통합 채용 시험이 1회씩 치러진다. 또한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면접시험도 공동 실시할 계획이다.

도는 상반기 채용시험을 오는 17일 공고할 계획이며, 선발예정 인원은 제주도개발공사 26명, 제주에너지공사 5명 등 총 31명이다.

시험 접수를 원하는 사람은 제주도청 홈페이지 '공공기관 직원 채용정보'나 해당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구체적인 시험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7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제주도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http://jeju.incruit.com)를 통해서 인터넷 접수만 받는다. 필기시험은 5월 18일이며, 합격자 발표는 5월 31일 예정이다.

한편, 도는 하반기 통합공채시험을 오는 10월경 실시할 계획이다.

자료제공=제주특별자치도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