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중학교 학생일동, 재일제주인 1세대 돕기 성금 전달에 동참

남원중학교(교장 강창우) 학생일동은 지난 17일 남원중학교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재일제주인 1세대를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533,000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남원중학교 학생일동이 한라산청정고사리축제부스에서 직접 만든 천연비누 등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제주 발전의 토대를 마련해준 재일제주인 1세대들에게 고마움을 전달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강창우 교장은 “학생들의 마음이 재일제주인 1세대 어르신들께 잘 전해져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대한미용사회 제주도지회, 강원 산불 피해 돕기 성금 전달

(사)대한미용사회 제주특별자치도회(회장 이복자)는 지난 16일 제주시 삼도1동 소재의 지회 사무실에서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들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5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사)대한미용사회 제주특별자치도회에서 2019년도 1차 위생교육을 진행하고 참석해주신 미용인들이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 주민들을 돕기 위해 십시일반 모아 마련한 것으로, 산불 피해지역 복구와 이재민을 위한 주거 및 생활 지원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복자 회장은 “교육에 참석해주신 미용인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강원 주민분들에게 조금이마나 힘을 보내기 위해 따뜻한 마음을 모았다”며 “강원 주민들의 빠른 일상 복귀와 피해 복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