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렌트카, 척수장애인 휠체어 나들이 사업 지원

제주렌트카(주)(대표이사 한미경)는 지난 22일 제주시 외도이동 소재의 연대포구에서 척수장애인들의 휠체어 나들이 사업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91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2014년 2월에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을 맺고 직원들 급여의 1%를 적립하여 기부하는 ‘착한일터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제주렌트카는 일상적인 외출과 여가활동에 제약이 많은 척수장애인들을 위해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가프로그램인 ‘휠체어로 누비는 제주 올레길’사업을 지원하며, 한국척수장애인협회제주특별자치도협회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미경 대표이사는 “제주의 올레길을 둘러보며 척수장애인들이 여가활동도 즐기고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  말했다.

한편, 제주렌트카는 지난 39년간 고객으로부터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나눔팩토리를 만들어 해외아동 1:1 자매결연, 아프리카 및 아시아 지역 식수위생사업 지원, 자선 나눔바자회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오현개발 김순희 대표 ‧ 송현율 총괄본부장, 세화고에 장학금 전달

㈜오현개발 김순희 대표와 송현율 총괄본부장은 지난 21일 세화고등학교에서 세화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4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송현율 총괄본부장의 모교인 세화고등학교 후배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세화고등학교 학생 5명에게 전달됐다.

송현율 총괄본부장은 “모교 후배들이 꿈을 키워나가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기탁을 하게 됐다”며 “후배들이 조금이라도 좋은 환경에서 공부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현개발 김순희 대표와 송현율 총괄본부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원 이상 기부자인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에 각각 가입해 제주 최초의 ‘모자 아너 소사이어티’  활동하며 정기적인 기부활동으로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아미코스메틱, 5천만원 상당의 사랑의 천연화장품 기탁

㈜아미코스메틱(대표이사 이경록)은 최근 제주시 구좌읍 소재의 용암해수산업화지원센터2호관에서 제주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5천만원 상당의 천연화장품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아미코스메틱이 화장품을 쉽게 구입하지 못하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제주도내 여성‧다문화 분야의 사회복지기관으로 전달됐다.

이경록 대표이사는 “아미코스메틱을 사랑해주신 많은 고객들께 감사드리고, 받은 사랑을 나눔으로 보답하고자 물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 많은 도움의 손길을 건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지난 2014년도부터 제주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화장품을 기탁하며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