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섬아트제주(이사장 강민)은 지난 24일 ‘아트제주2019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이 날 진행된 발대식에는 서류 면접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 총 6명과 (사)섬아트제주 이사장 강민 및 관계자가 참석해 ‘아트제주2019’에 대한 소개와 향후 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사)섬아트제주는 국내외 작가와 컬렉터를 연결하는 플랫폼 사업을 확대 및 강화해 나가고, 이를 대외적으로 홍보하여 확산에 힘쓰고자, 지난 5월 서포터즈를 모집했다.

최종 선정된 서포터즈들은 미술시장의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아트제주 여름 아카데미(7~8월)’부터 제주 최대 규모 아트페어 ‘아트제주 2019(11월 28일 ~ 12월 1일)’까지 약 6개월간 행사에 참여하며, 이를 홍보하는 역할도 함께 진행한다.

활동 혜택도 다양하다. 활동기간 동안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활동을 끝까지 마친 서포터즈 들은 수료증을 제공받게 된다. 활동실적을 평가해 우수 활동자의 경우 아트제주2019 공식 도록 내 이름 표기하고, 상금을 시상함으로써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번 발대식에 참석한 서포터즈들은 “국내외 화랑 관계자와 컬렉터가 교류하는 현장 가까이에서 미술시장을 다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 이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 기대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섬아트제주는 제주 최대규모 아트페어 ‘아트제주’를 주최 주관하며, 아트제주2019는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개최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