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서(서장 윤권수)가 화재 등 각종 대형사고로부터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안전문화 생활화를 위한 대주민 홍보용 안전 리플릿을 지난 10일 발간 도민과 관광객의 안전 지침서로 활용하고 있다.

'안전문화 세계화 !  제주소방이 만들어 갑니다.'라는 제목으로 구성된 이번 리플릿은 가로 12cm, 세로 26cm의 크기에 총8면으로 되어 있다.

주요내용으로는 화재를 비롯한 구조구급 활동 등 소방현장 활동 통계, 민원안내, 화재사고 발생시 초기 행동요령, 일반생활속 응급의학상식을 비롯해 긴급환자 수도권 이송라인 등 주민이용이 늘고 있는 119특수시책 등이 소개되고 있다.

이번 발간된 제주소방서 홍보리플릿은 각종 소방안전 활동과 안전 상식의 이해를 돕기 위해 4도 색상을 넘지 않는 선에서 배경사진과 삽화를 넣어 누구나 부담 없이 볼 수 있도록 했다.

따라서 학교, 직장, 사업장을 비롯해 사람들이 많이 출입하는 다중이용시설에 비치하면 생활안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주소방서는 제작된 리플릿 2000여부를 민원부서와 일선 소방파출소에 비치해 소방관서를 찾는 주민과 민원인들에게 열린 소방행정을 알려 안전문화의 세계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