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김' 사건 등으로 파문을 일으켰던 윤태식씨가 제주지역 금융기관에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려 거액의 자금을 은닉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0일 금융감독원에 대한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한나라당 엄호성 의원(부산 사하갑)은 윤태식 전 미래상호신용금고 회장과 현 미래상호저축은행 사이의 검은 돈 의혹과 함께 외부기관의 외압 가능성을 집중 추궁했다.

엄 의원은 이날 질의를 통해 "미래상호저축은행의 주식 67%를 보유했던 윤씨가 수지 김 사건으로 구속되는 과정에서 김모씨에게 주식을 팔았다"면서 "이를 통해 윤씨가 자신의 주식은 유지하면서 이름만 바꿔 자금을 은닉했다는 의혹이 일고 있다"고 말했다.

엄 의원은 또 "금감원은 미래은행에 출자자에 대한 대출 지급건으로 2000년 두 차례에 걸쳐 '임원문책' 조치를 내린바 있다"며 "그럼에도 관련 임원을 해임하지 않은 것은 외부기관에 의한 압력 때문이 아니냐"고 추궁했다.

이와 관련 이정재 금융감독원장은 "제기된 의혹에 대해 면밀한 검토와 조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미래상호저축은행측은 "이미 감사원 감사와 검찰 조사를 통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난 일이 재론되고 있어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윤태식씨가 회장직에 있었던 기간도 '패스 21' 사건 등이 세상에 알려지기 전 한달정도에 불과하며 미래상호저축은행의 주식을 보유했다는 것도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박정익기자 pji@ijejutoday.com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