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동당은 제주도당은 4일 논평을 내고 제주여상고 진영옥 교사의 직위해제를 철회하라고 제주도교육청에 촉구했다.

민주노동당은 "진영옥 교사는 전교조 간부와 민주노총 권한대행까지 맡으며 참교육과 노동자의 권익보호, 국민주권과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쇠고기 촛불시위 등 한국 사회의 미래를 위해 올바른 길을 걸어오다 7년만에 일선학교에 복귀했다"며  "이런 진 교사를 마치 일반 범죄인 취급하며 대법원 판결도 내려오기 전에 직위해제 조치를 내리다니 양성언 교육감은 도민 직선 교육감으로서 사회인식 수준이 이정도밖에 되지 않는지 묻고 싶다"고 반문했다.

이어 "양 교육감은 대법원 형 확정 이전 무죄의 원칙을 인정하고 지난 연말 전교조 간부와 진 교사와 함께 한 자리에서 대법원 판결이 날 때까지 징계유보를 약속한 가운데 공인으로서의 약속까지 저버리며 당사자에게 사전 통보도 없이 갑작스레 직위해제 조치를 내렸다"고 지적했다.

또 "교사가 학생을 가르칠 수 없다는 것은 사형선고와 다름없음을 양 교육감 자신도 교육계 출신으로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교육계의 수장으로서의 양심과 체통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주노동당은 "양성언 교육감도 정부의 눈치나 살피며 교사들을 마치 무 자르듯 파면, 해임하는 공정택 서울시 교육감을 닮아 가려고 한다"며 "정권의 시녀가 되지말고 직위 해제를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제주투데이>

<문춘자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