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채시즌을 맞아 대기업의 인턴 채용소식도 줄을 잇고 있다. 인턴십은 실무 능력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수자에게는 정규직 채용시 우대 등의 혜택을 주는 기업도 있어 취업 성공을 위한 전략 중 하나로 꼽힌다.

3일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의 '대규모 인턴프로세스' 서비스에 따르면 GS리테일, KCC, 대우엔지니어링 등에서 인턴을 모집한다.

◆ GS리테일은 영업, 물류분야에서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로 졸업평점 3.0이상(5.0만점)이어야 지원 가능하다. 근무기간은 2개월이며 평가 우수자는 정규직 지원 시 1차 면접까지 면제된다. 접수는 8일까지 홈페이지(www.gsretail.com)에서 하면 된다.

◆ KCC는 일반사무, 국내/해외영업 등 4개 분야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관련학과 학사 이상 또는 취득예정자로 전학년 평균 B학점 이상, 토익 700점 이상이면 된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외국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근무기간은 6개월간이며, 평가 우수자는 2010년 공채 시 우대한다. 홈페이지(www.kccworld.co.kr)에서 온라인 접수 후 입사지원서를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 대우엔지니어링은 건축, 기계, 상경 등 8개 분야에서 인턴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학 관련학과 졸업자면 지원할 수 있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근무기간은 6개월간이다. 접수는 5일까지 홈페이지(www.dweng.co.kr)에서 하면 된다.

◆ 로레알코리아(www.loreal.co.kr)는 마케팅, 재무, 영업, 홍보 분야에서 인턴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졸자 또는 2년 이내 취업 가능한 학부 3, 4학년생 및 대학원생이면 지원할 수 있다. 인턴기간은 2개월간이다. 수료자는 평가 후 정규직으로 채용한다. 20일~5월 15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해야 한다.

◆ CJ CGV는 극장운영을 담당할 Activity 인턴을 모집한다. 초대졸 이상자 및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인턴십 수행 결과에 따라 추후 정규직으로 채용하거나 채용시험 시 가점을 부여한다. 5일까지 홈페이지(www.cgv.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한국로슈진단(www.roche-diagnostics.co.kr)은 기술부, 학술부에서 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4년제 대졸자 및 7학기 이상 수료자 등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하며, 인턴십 평가 우수자는 채용 시 우대한다. 입사지원서는 12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 오토에버시스템즈는 IT, 연구소, 경영지원 부문에서 인턴을 채용한다. 분야별로 관련 전공자, 해당 업무 경험자 등은 우대한다. 인턴 기간은 8주간이며, 활동 우수자는 신입 공채 시 우대한다. 접수는 12일까지 홈페이지(www.autoeversystems.com)에서 하면 된다.

이외에도 에쓰오일(~4/8), GS건설(~4/10), 세원그룹(~4/10) 등에서 인턴을 채용하고 있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