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문신.<뉴시스>
[오늘의 운세] 2009년 4월5일 일요일 (음력 3월10일)

▶ 쥐띠

자기 말만 옳다고 주장 말고 가족의 충고에도 귀 기울여 보라. 혼자서 힘든 일을 하는 것 보다는 협조를 얻어 해결하면 좋겠으나 도움을 구할 상대가 없어 답답한 상태다. 당신의 자존심 상하게 만들었던 상대로부터 연락 온다.

▶ 소띠

내가 제일이라는 자만은 금물이다. 항상 겸손하게 처신하라. 가족 중에 건강이 안 좋아지는 사람 있어 걱정 끼칠 우려 있다. 신경을 쓰는 게 좋다. 사랑에도 분수를 지켜야 할 때다. 2· 8·11월생이 당신을 도와줄 듯 하나 해 줄 수 있는 것은 말 뿐이다.

▶ 범띠

모임도 좋고 여행도 좋지만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은 가능한 피하는 게 좋다. 손재나 상처를 입게 된다. 교통편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각별히 신경 써라. 북· 동쪽은 가지마라. 친척 간 이해문제로 논쟁우려 있겠다.

▶ 토끼띠

아랫사람을 잘 다스리고 언행에 조심해야 한다. 생각 없이 흘린 말로 큰 봉변을 당할 수 있다. 사람이 무리하게 돈을 따라가는 것 보다는 돈이 사람을 따라야 자연스러운 법이다. 남의 지혜를 받아 들여라. 애정 쟁탈이 심각하겠다.

▶ 용띠

잘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열과 성을 다해 일을 하고 있으나 뜻대로 되지 않아 고심한다. ㄱ·ㅎ·ㅂ 성씨는 자기가 뿌린 씨로 인해 큰 책임을 지게 된다. 남에게 전가하면 불행이 초래된다. 타인의 마음을 알아줘야 자신도 이해받는 법.

▶ 뱀띠

어려운 일들이 산적해 있으니 심신이 피로하고 짜증만 생긴다. 65년생 미혼자 중 생일날이 홀수인자는 금년에 결혼 수 있다. 단 타인에 의해 결정이 좌우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뱀· 소· 닭· 말띠가 배필이다.

▶ 말띠

하고자 하는 일 진행이 순조롭고 집안에 경사가 있을 운. 집에만 있으면 신병이 생기고 짜증만 난다. 뭔가 운명에 맞는 일을 하라. 자유를 구속받는 것을 지극히 싫어하는 성격이다. 4· 7· 10월생 출발할 준비가 됐다.

▶ 양띠

가족으로 인해서 신경 쓸 일이 생기겠다. 건강에 각별히 주의하고 음식도 조심함이 좋겠다. 상대는 애정이 느껴지는 부드러운 대화를 원한다. 용기와 박력이 요구되는 때다. 밤색의상이 길하다.

▶ 원숭이띠

곧 당신에게 꽃 피는 봄이 온다. 미혼남녀는 혼담이 있으니 순리대로 행하면 행운의 배필이 정해진다. 지나치게 자존심을 내세우는 것은 배필을 놓치게 만든다. 서쪽· 남쪽 사람이 인연이다.

▶ 닭띠

항상 분주하고 일도 많이 생기다. 가정불화 염려된다. 음주 조심하라. 가족이 기다리는 집으로 일찍 귀가함이 좋겠다. 사람을 신중히 대하고 범· 돼지· 뱀띠 신경 써라.

▶ 개띠

항상 주변을 경계함이 좋다. 믿었던 사람이 적이 될 수 있다. 문서관계에서 의견대립으로 관재수가 있을 수 있으니 방심하지 마라. 서쪽사람이 적수니 주의해서 신중하게 대하는 것이 좋다.

▶ 돼지띠

윗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다. 과감하게 요청해 봄이 좋을 듯. 원하는 바는 곧 이뤄질 것이다. ㅈ· ㅂ· ㅎ 성씨가 큰 도움이 된다. 차가 있으면 오늘 하루 운전대는 잡지마라. 1· 2· 5월생 채무관계 철저히 할 것. 현재 애정에 만족하라.

원추 원장(구삼원) 02-959-8493·010-5584-9393<뉴시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