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들의 관심이 높은 주요기업의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 소식이 활발하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서비스에 따르면 현재 GS칼텍스, 대한항공, 동아제약 등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GS칼텍스는 R&D, 법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학 관련학과 졸업자로 R&D는 토익 800점 이상, 법제는 기업법무 분야 실무경력 5년 이상 등 세부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보훈대상자 및 장애인 등은 우대한다. 16일까지 홈페이지(www.gscaltex.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대한항공은 국제선 인턴 및 국내선 전담 객실여승무원을 모집한다. 전문학사 이상 취득자 또는 4년제 대학 2년 이상 수료자로 국제선 인턴은 토익 550점 이상이어야 한다.(2010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 2년간 근무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하며 접수는 16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koreanair.co.kr)에서 하면 된다.

◆ 동아제약은 사무, 생산, 개발 등 6개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이상 관련학과 졸업자면 지원할 수 있다. 단, 연구는 석사 또는 박사학위 소지자, 영업은 전공제한이 없다. 국가보훈대상자, 생산직은 약사면허소지자를 우대한다. 17일까지 채용홈페이지(hr.donga.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노틸러스효성은 메카개발, 전산시스템 개발 및 운영 등 5개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졸이상으로 분야별 경력 1~5년 등 세부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단, 현송부문은 학력무관) 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외국어 우수자 등은 우대한다. 14일까지 사람인 채용홈페이지(NAUTILUS.saramin.co.kr)에서 지원할 수 있다.

◆ 폴리미래는 화학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이상 관련학과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성적평점 3.5점 이상, 토익 850점 이상이어야하고, 경력은 화학엔지니어링 관련 경력 3년 이상인 자에 한한다. 17일까지 홈페이지(www.polymirae.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 한국철강은 철강, 에너지 사업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졸 이상으로 분야별 세부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단,일반사무를 지원한 여사원은 2년제 대학 이상 가능) 외국어 능통자 및 관련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홈페이지(www.kisco.co.kr)에서 입사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은 10일, 방문은 11일까지 접수해야 한다.

◆ 고려제강은 해외영업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졸 이상으로 토익은 750점 이상이어야 한다. 일본어, 중국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12일까지 홈페이지(www.kiswire.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 일양약품은 영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졸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제약영업 경력자, MR 자격증 소지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12일까지 홈페이지(www.ilyang.co.kr)에서 할 수 있다.

◆ 서울문화재단은 창작공간 추진단, 서울문화 예술교육 지원센터에서 기획 및 행정, 홍보 마케팅, 예술교육 등을 담당할 직원을 채용한다. 경력은 관련분야 경력 2~10년 이상이어야 한다. 취업보호대상자, 장애인 및 저소득층, 분야별로 관련업무 경험자 등은 우대한다. 계약직으로 평가를 통해 추후 계약을 연장할 수 있다. 16일까지 사람인 채용홈페이지(sfac.saramin.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