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기업의 반가운 채용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롯데쇼핑, 대한항공, 한라공조 등 주요기업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 롯데쇼핑의 슈퍼사업본부는 영업부문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분야별로 5년 이상 경력 등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취업보호대상자는 우대한다. 12일까지 사람인 채용홈페이지(lottesp.saramin.co.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 대한항공의 항공우주사업본부에서 설계 및 연구개발직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 해당전공 학사 이상 소지자 및 졸업예정자로 분야별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단, 구조해석 분야는 석사 이상) 외국어 능통자, 박사학위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17일까지 채용 홈페이지(recruit.koreanair.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한라공조는 생산관리, 국내영업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학 졸업자로 토익 600점 이상이면 된다. 국가보훈대상자와 생산관리는 관련 자격증 소지자, 국내영업은 원가관리업무 3년 이상 경험자를 우대한다. 22일까지 채용 홈페이지(recruit.hcc.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 서희그룹은 유성TNS(www.ystns.co.kr), 서희건설(www.seohee.co.kr)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플랜트 사업, 민자사업, 경영관리 등 12개이다. 분야별로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국가유공자 및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13일까지 계열사별 홈페이지에서 접수해야 한다.

서희그룹 인사담당자는 “면접은 임원, 해당 팀장의 실무진 면접이 1차로 진행되고, 2차는 인사팀 면접으로 이어질 예정이다”고 밝혔다.

◆ 두산모터스(www.hondacarsdoosan.co.kr)는 영업, 정비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전문대졸 이상, 지원 분야 경력 2년 이상이면 된다.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14일까지 이메일,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 한국HD방송(www.skyhd.com)은 기획팀, 편성팀, 제작사업팀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분야별 경력이 2~10년 등 자격조건을 갖추면 된다. 분야별로 영어 가능자, 관련 프로그램 가능자 등은 우대한다. 14일까지 이메일로 지원해야 한다.

한국HD방송 인사담당자는 “서류전형은 실무에서 요구하는 영어실력을 갖추었는지, 실무 경력이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본다. 또 면접은 다대일의 심층 면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 경기바이오센터는 기술지원팀, 장비지원팀, 연구지원팀에서 신규인력을 모집 중이다. 분야별로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분야별로 관련 전공자, 외국어 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15일까지 홈페이지(www.ggbc.or.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경기바이오센터 인사담당자는 “이력서는 자필로 작성해야 하지만 자기소개서와 직무수행계획서는 출력본으로 제출해도 무관하다”고 말했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