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들이 반가워할 주요기업 채용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효성, SK케미칼, 유니드 등에서 직원을 채용하고 있다.

◆ 효성은 서비스지원, 부품, 일반정비 등 11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분야별로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28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hyosung.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 SK케미칼은 전략기획, 화학공정 등 4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세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직무별로 관련 자격증 소지자, 외국어 능통자, 취업보호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28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skchemicals.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 유니드는 재무, 영업, 엔지니어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학사이상으로 신입은 분야별 관련 전공자, 경력은 2년 이상~4년 내외면 된다. 영어, 중국어 우수자,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29일까지 홈페이지(www.unid.co.kr)에서 접수해야 한다.

유니드 인사담당자는 “해당 업무와 관련된 경험이나 기초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으면 비전공자도 지원할 수 있다. 또, PT면접은 사전에 제시한 주제로 5분 동안 발표를 하게 되며, 이후 10분 동안 토론 등이 진행된다”고 말했다.

◆ 부산롯데호텔은 객실팀과 서울판촉팀에서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일어 또는 영어회화 능통자로 분야별 세부 조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1년간 인턴 근무 후 평가에 따라 정규사원으로 채용한다. 8월 3일까지 사람인 사이트나 홈페이지(www.lottehotel.com)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 3M은 제품개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기계공학과 및 관련 전공자, 3~5년의 플라스틱 사출품 기구설계 경력 등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일본어, 중국어 가능자, 3차원 모델링 툴 가능자 등은 우대한다. 27일까지 홈페이지(www.3m.co.kr)에서 지원해야 한다.

◆ 노틸러스효성은 메카개발, S/W개발 등 7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분야별로 세부 요건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외국어 우수자 등은 우대한다. 28일까지 사람인 채용 홈페이지(nautilus.saramin.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 한미약품은 약물감시팀, 임상팀 등 7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관련학과 전공자로 분야별 세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의사, 약사,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30일까지 홈페이지(www.hanmi.co.kr)에서 접수하거나,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미약품 인사담당자는 “별도의 어학기준은 없지만, 동일한 지원자라면 어학성적인 상대적인 평가자료로 검토될 수 있다. 토익 스피킹이나 OPIC도 참고사항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