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첫째 주, 구직자들을 위한 주요기업의 채용 소식들이 줄을 잇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이마트, 보령제약, 교원그룹 등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이마트는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전문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9월 초부터 근무가 가능하면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9일까지 채용 홈페이지(job.shinsegae.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 보령제약은 마케팅, 해외업무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대졸 이상, 약학 등 관련학과 전공자로 분야별 세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석사, 약사면허 소지자를 우대한다. 11일까지 홈페이지(recruit.boryung.co.kr)에서 지원해야 한다.

◆ 교원그룹의 교원L&C는 CS 및 서비스교육강사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졸 이상으로 관련경력자에 한한다. CS 또는 서비스 교육기획 및 강사 육성 경력자, 컴퓨터 활용능력 우수자 등은 우대한다. 11일까지 홈페이지(www.kyowon.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셀트리온(www.celltrion.com)은 R&D, 생산, 품질보증 등 7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 분야별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영어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16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셀트리온 인사담당자는 “면접은 개별면접으로 진행 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영어 테스트를 별도로 실시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 중외신약은 재무회계, 영업관리, 개발 등 5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관련학과 졸업자로 분야별로 세부자격조건을 갖추면 된다. 선행상, 효행상, 용감한 시민상, 보훈대상자, 장애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9일까지 홈페이지(www.cwsy.co.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 엠앤소프트는 Navi S/W 개발부문, 모바일 S/W 개발, 디자인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분야별 지원자격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21일까지 홈페이지(www.mnsoft.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한국승강기안전기술원은 회계, 인사/노무, 기획/홍보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대졸 이상 관련학과 졸업자로 분야별 경력이 1~5년 이상이면 된다.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과 분야별로 공공기관 관련업무 경력자를 우대한다. 계약직으로 근무한 후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6일까지 홈페이지(www.kest.or.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 및 이메일로 접수해야 한다.

한국승강기안전기술원 인사담당자는 “지원자의 수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일반적으로 단독면접을 진행하며, 5명의 면접관이 참여하게 된다”고 말했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