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주요기업들의 하반기 채용소식이 줄을 잇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포스코그룹, 대한전선, 효성에바라 등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포스코그룹(www.posco.co.kr)의 포스코, 포스에이씨, 포스렉, 포스콘, 포철산기에서 신입사원 및 연구원을 모집한다. 학사 또는 석사 이상 취득자 및 졸업예정자, 분야별 전공자 등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취업보호대상자와 분야별로 외국어 우수자, 관련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18일까지 각 사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단, 포철산기는 우편접수만 가능하다.

◆ 대한전선은 기술직, 연구직, 영업직, 사무직 부문에서 인턴사원을 뽑는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분야별 전공자, 토익 600점 이상이면 된다. 국가유공자, 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관련 자격증 소지자, 영어, 일어 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인턴 기간 종료 후 임원면접 합격 시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14일까지 홈페이지(www.taihan.com)에서 접수해야 한다.

◆ 효성에바라는 공정설계, 시공 등 6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졸 이상, 경력 5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9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hyosung.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 신도리코는 R&D, 전산, 해외업무 등 6개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로 분야별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전역장교출신,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23일까지 홈페이지(www.sindoh.com)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자필로 작성한 후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 휴맥스는 S/W 개발, 제조, 마케팅 등 9개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10월 4일까지 홈페이지(www.humaxdigital.com/korea)에서 지원해야 한다.

◆ 애경은 인사, 재무, 기획 등 6개 부문에서 인턴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정규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외국어, 컴퓨터 능통자,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인턴십 종료 후 정규직 입사 또는 최종면접 기회가 부여된다. 9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aekyung.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연세대학교는 행정, 전문 분야에서 직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로 분야별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등은 우대한다. 13일까지 홈페이지(www.yonsei.ac.kr)에서 지원하면 된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