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주요기업의 채용 소식들이 잇따라 들려오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미래에셋그룹, 한화리조트, 포스콘 등에서 직원을 채용한다.

◆ 미래에셋그룹의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증권 등 5개 계열사는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졸 및 졸업예정자로 회사별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미래에셋그룹사 내 중복지원은 할 수 없다. 25일까지 각 계열사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단, 미래에셋생명은 30일까지, 미래에셋펀드서비스는 10월 2일까지 접수해야 한다.

◆ 한화리조트 FS사업부문은 식재영업, 영양사 분야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전문대 이상 관련학과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전학년 평균 학점 3.3점 이상이어야 한다. 평가 후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17일까지 홈페이지(www.hwrc.co.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한화리조트 FS사업부문 인사담당자는 “면접은 다대다형식으로 진행되고, 1차는 실무진면접, 2차는 임원진면접으로 나눠 실시된다.”라고 밝혔다.

◆ 포스콘은 계측기 S/W개발, 고압인버터 등 8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분야별 해당전공자로 경력 1년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 취업보호대상자는 우대한다. 20일까지 채용홈페이지(hrm.poscon.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포스콘 인사담당자는 “인적성검사는 필요한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문항으로 자체 제작했다. 검사 소요 시간은 40분에서 1시간 정도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우성의 우성사료, 우성양행은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관련전공자는 지원할 수 있다. 전기산업기사 자격증 소지자, ROTC 전역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10월 5일까지 우성사료 홈페이지(www.woosungfeed.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한국조폐공사는 지식재산권관리, 위조방지 등 4개 분야에서 연구인턴사원을 모집한다. 관련학과 전공자 등 분야별로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석사이상,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우수 인턴사원은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18일까지 홈페이지(www.komsco.com)에서 지원할 수 있다.

한국조폐공사 인사담당자는 “외국어 능력점수는 규정된 커트라인은 없지만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인정되는 외국어는 영어, 일본어, 러시아어이다.”라고 말했다.

◆ 애경화학은 도료/UV수지 관련 연구개발, 분석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 연구원을 뽑는다. 신입은 관련전공 학사 또는 석사이상, 경력은 학사이상으로 3년 이상 경력이 있어야 한다. 18일까지 홈페이지(www.akc.co.kr)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우편, 방문접수 하면 된다.

◆ 배상면주가는 마케팅, 영업, 생산 등 5개 부문에서 직원을 채용한다. 분야별로 관련 경력이 있으면 지원이 가능하다. 20일까지 홈페이지(www.soolsool.co.kr)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해야 한다. <제주투데이>

<문춘자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