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빌어먹는 경제는 큰 죄악"이라며 경제 자립을 강조하고 나서 주목된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인 노동신문은 18일자 '주체화는 우리 경제의 부흥과 비약의 기치이다'라는 논설을 통해 “남에게 빌어먹는 절름발이 경제를 다음 세대에 물려주는 것처럼 큰 죄악은 없다”며 경제의 주체화와 자립을 강조한 뒤 “남의 힘에 의거하고 외자를 끌어들이면 당장 급한 고비를 모면할 수 있을 것이나 우리는 결코 이런 길을 택할 수 없었다”고 덧붙였다.

이 신문은 “김일성 동지의 후손인 우리 인민은 남에게 결코 굽신거리며 비굴하게 살 수 없다”며 “주체화의 길에서는 한 발자국이 아니라 반 발자국도 후퇴할 수 없다는 것이 장군님(김정일)의 의지”라고 밝혔다. 또 “다른 것은 참을 수 있어도 경제의 생명선인 분야가 남의 원료와 기술에 의존하는 현상은 추호도 용납되지 말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오늘도 내일도 언제나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주체를 철저히 세우고 모든 문제를 자신의 힘에 의거해 풀어나가야 한다”고 언급한 점을 소개했다. 특히 “대외 의존과 사대주의의 사소한 요소도 없는 위력한 자립경제, 주체사상화된 경제를 건설하자는 것이 우리 당의 확고한 의지”라고 지적했다.<뉴시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