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23)이 풀타임을 소화한 가운데 소속팀 스완지시티도 3-1 완승을 거뒀다.

기성용은 29일(한국시간) 오전 4시45분 영국 웨일스의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스트브로미치와의 2012~2013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14라운드에서 선발로 출전해 90분 풀타임을 소화했다.

중앙 미드필더로 출전한 기성용은 공수에서 안정적인 조율로 이름값을 했다. 햄스트링 부상으로 쉬다가 지난 13라운드 리버풀전에서 복귀했지만 경기 감각도 살아있었다.

전문 키커로 나서 세트피스를 이끌었다. 프리킥 세트피스에서는 골망 옆을 흔드는 위협적인 슛도 날렸다. 결정적인 장면을 연출하지는 못했지만 늘 그랬듯 중원에서 든든한 모습이었다.

팀도 완승을 거뒀다. 스완지시티는 초반부터 골 폭풍을 몰아쳐 3-1로 이겼다. 미추가 선제골을 터뜨렸고 웨인 라우틀리지가 멀티골로 승부를 굳혔다.

스완지시티는 5승5무4패(승점 20)로 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최근 매서운 상승세다.

이에 반해 웨스트브로미치는 선수들이 전체적으로 움직임이 무거웠다. 4연승에 마침표를 찍으면서 8승2무4패(승점 26)가 됐다.

스완지시티는 경기 시작 9분 만에 미추가 골을 터뜨렸다. 웨스트브로미치의 수비가 자리 잡기 전에 일찌감치 기선을 제압한 것.

첫 골이 터진지 2분 만에 이번에는 라우틀리지가 추가골을 터뜨렸다. 라우틀리지는 전반 39분에도 추가골을 넣었고 스완지시티는 일찌감치 3-0으로 승기를 잡았다.

웨스트브로미치가 전반 종료 직전에 로멜루 루카쿠의 만회골로 따라붙었지만 거기까지였다.

양팀이 후반 들어 일진일퇴의 공방전을 벌였지만 추가적인 골은 나오지 않았다. 기성용은 마지막까지 그라운드를 누려 승리를 맛봤다.<뉴시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