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는 13일 민주통합당 측이 국정원 직원 김모씨가 거주하고 있는 서울 역삼동의 한 오피스텔에서 대치를 벌이고 있는 것과 관련, "국정원이 정말로 선거에 개입한 증거가 있으면 증거를 내놓고 경찰 수사에 협조를 해야한다"고 촉구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경기도 의정부 행복로에서 열린 유세에 참석해 "민주당과 문재인 후보는 제가 굿판을 벌였다고 흑색선전을 하고 갖고 가지도 않은 아이패드로 커닝을 했다고 하고 급기야 애꿎은 국정원 여직원을 볼모로 정치공세를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후보는 "아무런 증거도 없이 28살 여성을 일주일 씩이나 미행하고 집앞에 쳐들어가 사실상 감금하고 있다"며 "경찰이 수사를 하겠다고 증거를 달라고 하는데도 증거를 내놓지 못하면서 경찰과 선관위 탓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 측이 증거도 없고 잘못 짚었다고 생각한다면 지금이라도 국민에게 사과하고 즉각 감금을 풀어야 한다"며 "그렇지 않다면 선거를 일주일 앞두고 제 2의 김대업 쇼를 벌여 국민을 속이려고 한다고 밖에 생각할 수 없다"고 각을 세웠다.

박 후보는 특히 "네거티브로 국민을 속여 선거에 이기려는 세력은 절대 미래를 맡을 수 없다"며 "지금 국민들은 문 후보가 정권을 잡으면 댓글 달기도 무서운 세상이 올까 걱정하고 있다. 이것이 민주당이 외치는 새 정치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입으로는 새 정치를 외치면서 아직도 과거식 사고에 젖어있는 야당이 안타깝다"며 "이런식으로 선거를 치르면 누가 이긴들 국민의 상처가 얼마나 크겠는가. 이래서야 국민통합과 민생 안정을 이룰 수 있겠는가"라고 입장을 말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한국의 미래를 스스로 닫아버리게 될 것"이라며 "남은 며칠이지만 야당이 국정의 동반자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北 미사일 발사…도발로 얻을 수 없다는 것 알려줄 것"

박 후보는 이 자리에서 전날 북한이 장거리 로켓발사를 한 것에 대해 도발행위로 규정하며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그는 "북한이 대선을 앞두고 또 다시 우리 대한민국과 국제사회를 향해 도발했다"며 "이게 도대체 몇 번째인가. 수많은 북한 동포들이 굶주리고 있는데 북한이 엄청난 돈을 들여 미사일을 쏠 때란 말인가"라고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다.

이어 "북한은 과거에도 핵개발을 평화적 핵이용이라고 했다가 지금은 핵무기 보유국이라고 말을 바꾸고 있다"며 "이번에도 위성을 발사했다고 주장했지만 조만간 대륙간 탄도탄 보유국이라고 국제사회를 협박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울러 "이럴때 일수록 확고한 안보 리더십과 국가관을 갖고 국제사회의 협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외교력을 가진 세력이 나라를 맡아야 국민이 안심할 수 있다"며 "천안함 폭침을 침몰이라고 하고 NLL에 대해서도 애매모호한 말을 반복하는 세력에게 나라를 맡길 수 있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함께 박 후보는 "이번에 북한은 또 다시 신뢰를 저버렸다. 그런 행동으로는 얻을 것이 없다는 것을 확실히 알려줘야 한다"며 "저는 북한이 도발로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확실히 알려주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하지만 거기서 그치지 않을 것"이라며 "어떻게 하면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지 북한에게 알려주겠다. 약속을 지키면 얻을 수 있는 대가도 알려주겠다"고 향후 계획을 말했다.

그는 또 "국제사회의 신뢰를 얻어내고 평화를 지키는 것을 넘어 원칙과 신뢰로 평화를 만들어 낼 것"이라며 "그렇게 해서 만들어낸 평화가 진짜 평화이자 건강한 평화다. 지킬 것은 확실하게 지켜내고 미래지향적이고 제대로된 남북관계를 만들어 제대로된 한반도 시대를 열 것"이라고 다짐했다.

박 후보는 이 자리에서 "국민 여러분만 믿고 새정치를 열겠다는 각오로 시대 교체의 새길로 걸어가겠다"며 ▲가계부채 문제 해결 ▲만 5세까지 무상보육 ▲선행학습 금지를 통한 사교육비 절감 ▲대학등록금 부담 완화 ▲4대 중증 질환에 대해 100% 건강보험 적용 등을 약속했다.

그는 경기 북부 지역공약으로는 ▲경기북부를 특정지역 지정 ▲KTX 의정부로 연장 ▲각종 규제 완화 ▲한반도 평화생태벨트 조성 등을 내놓았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