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이 세계 최초로 ‘나만의 은행주소 서비스'를 개발했다.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영업본부장 김인)에 따르면 농협은행이 ‘나만의 은행주소 서비스'를 개발, 7일부터 적용하고 있다.

‘나만의 은행주소 서비스'는 인터넷뱅킹시 악성코드를 이용한 '파밍'사기를 원천 차단하고, 피싱사이트 식별력을 극대화한 시스템이다.

파밍(Phaming)은 해커가 사용자 pc에 악성코드 등을 설치하게 한 후 정상적인 주소를 입력해도 위조 사이트로 이동하도록 조작해 고객정보를 가져가는 해킹방식이다.

이번에 개발한 '나만의 은행주소 서비스'는 고객이 인터넷뱅킹 주소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것으로 개인별 인터넷뱅킹 주소를 제공하는 것이다.

나만의 은행주소로 인터넷뱅킹에 접속할 경우 악성코드를 이용한 '파밍'시도가 원천 차단된다. 사전에 설정한 나만의 캐릭터가 이동하는 모습을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어 피싱사이트 식별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파밍 악성코드는 PC에 저장된 은행주소를 피싱사이트 주소로 바꾸지만, 나만의 은행주소는 악성코드가 은행주소를 찾을 수 없어 파밍이 원천 차단된다.

등록방법은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 접속 후  MY뱅크에서 주소를 직접 만들면 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기존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와 더불어 나만의 은행주소 서비스 도입이 늘고 있는 전자금융사고 예방에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투데이>

<문춘자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