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진보당 제주도당은 강정마을 행정대집행 강행 관련 10일 "주민에 대한 폭력행위를 공권력이란 이름으로 변명하지 말라"고 지적했다.

통합진보당 제주도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오늘(10일) 경찰은 행정대집행을 위해 육지경찰을 포함 800여명의 공권력을 동원해 마을주민을 효과적으로 진압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통합진보당 제주도당은 "공권력 사용 속에서 강정마을 주민은 오열했고 마을주민 1명은 벼랑 밑으로 추락했다"며 "국가의 이름으로 자행되는 공권력의 폭력행위는 국가폭력의 추악한 모습을 가리는 가면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통합진보당 제주도당은 "마을주민을 벼랑 밑으로 밀어놓고 오히려 경찰이 떨어졌다고 우기는 모습은 처량하다"며 "그들의 속마음은 윗사람들 눈에 들기 위해 스스로 선택해서 자행하는 폭력행위"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통합진보당 제주도당은 "국가의 폭력행위는 4.3과 5.18에서 분명히 보았다"면서 "국민이 주인인 나라에서 절대 일어나서는 안 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통합진보당 제주도당은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며 법치주의 국가"라며 "정부는 국민을 상대로 폭력행위를 자행한 서귀포경찰서장을 즉각 파면하고 육지병력을 철수시키고 도민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통합진보당 제주도당은 "제주도지사는 불법공사를 감시하지 못한 상태로 주민에게 폭력을 지시한 서귀포시장을 보직 해임하라"고 요구했다.<제주투데이>

<문춘자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