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시작과 함께 문을 연 메가박스 제주아라점이 도내 영화관 중 최초로 첨단 환기시스템을 도입, 영화관 내 미세먼지를 탁월하게 줄여 관람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메가박스 제주아라점에 설치된 환기 시스템인 ‘전열 교환시스템’은 내부에 전열교환 소자가 설치되어 있어 외부 공기 중의 유해물질의 영화관 내 유입을 차단할 수 있다.

이와함께 실내 미세먼지는 외부로 배출돼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영화관 공기 질에 대한 관람객들의 걱정을 덜어준다.

이는 스크린에 먼지가 비춰지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최첨단 디지털 영사기의 성능을 극대화, 한층 수준 높은 화질의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쾌적지수 조절 기능을 통해 겨울철에는 가습효과를, 여름철에는 제습효과를 볼 수 있어 온도 조절에도 용이하다.

좌석 부분에 있어서도 보다 많은 여유 공간 확보함으로써 관객 동선을 고려,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 시켰다.

현재 메가박스 제주아라점의 경우 상영관의 좌석이 12줄 이상 규모로 설계되었으나 앞·뒤 여유 공간을 위해 상영관 마다 좌석을 1~2줄 줄여 1개 좌석 블록의 길이는 110cm 이상 확보돼 좌석에 앉아있어도 다른 손님이 그 앞을 지나가는데 생기는 불편함이 상당 부분 줄어들었다.

특히 앞·뒤 블록 높이가 기본 65cm에 달하고 그 위로 좌석을 설치했기 때문에 앞 사람으로 하여금 스크린이 가려지는 일이 없어 쾌적한 관람 환경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각 상영관이 모두 후열로 입장, 계단을 내려가며 좌석에 앉도록 되어 있다. 이는 스크린 방향으로 입장해 계단 위를 올라가며 좌석을 찾는 일반 극장 방식과 달라 상영 중 관객이 화장실을 가거나 늦게 입장하는 경우 스크린과 관계 없이 이동하기 때문에 관객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

이외에도 현재 150여대가 동시 주차 가능한 야외주차장을 현재의 2배 수준인 300여대 규모로 확장할 계획이라 자가용을 통해 영화관을 찾는 도민들의 편리함이 증대될 전망이다.

메가박스 제주아라점 관계자는 “현재 주차장 확장과 더불어 패밀리 레스토랑 입점이 예정됐다”며 “제주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문화 행사를 진행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가박스 제주아라점은 도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휴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자세한 사항은 010-9660-099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