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두는 많은 곳에서 생산됩니다. 전에 말씀드린 커피 벨트 기억 나시나요? 오늘은 그 커피벨트 안에 있는 여러 지역의 나라들에서 생산되는 생두의 특징을 몇 가지 선정해 이야기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라틴아메리카 & 카리비안 연안인 남미지역의 가장 대표적인 지역은 브라질입니다.
브라질은 전 세계 커피의 약 35%를 차지하는 최대 커피 생산국입니다. 브라질에서의 작황에 따라서 커피 값이 오르내리기도 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나라이지요. 주로 건식가공이라고 하는 내추럴 방식을 사용하고, 대표적으로는 브라질의 수출 항구 명칭에서 유래된 브라질 산토스가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아프리카지역입니다. 대표적으로 에티오피아를 들수 있는데요. 에티오피아는 커피나무가 최초로 발견된 곳이기도 합니다. 주로 건식가공인 내추럴 방식으로 커피를 생산하며 과일향이 풍부하고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대표적으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에티오피아 시다모가 있으며 독특한 산미가 특징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아시아지역을 볼까요? 아시아라고는 할수 없지만 가장 많이 대중적인 커피로는 하와이의 생두가 있습니다. 하와이는 미국의 유일한 커피 재배 지역이고, 생두의 크기가 크며 개성이 강한 커피라고 할 수 있죠. 대표적으로 하와이 코나가 있습니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핸드 피킹이라는 일일이 손으로 수확하는 방식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생두의 크기도 크지만 사람의 손길이 몇 번이나 더 거쳐지기 때문에 꽤나 고급커피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제주커피교육학원 과정소개

 

베이직(기초)

마스터(심화)

자격증

창업

교육시간

40시간

40시간

25시간

32시간

교육내용

2급자격증대비반

전문가육성반

실기시험대비

1:1카페컨설팅

수강료

40만원

52.5만원

25만원

80만원

※야간재직자 국비지원 가능 (문의: 064)749-4444)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