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오태열)은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교육기관, 지자체, 문화예술관련 유관기관, 예술단체 관계자들로 구성된 ‘지역연계 문화예술교육협의체’를 구축하고 지난 7월 23일(목) 제1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학교예술교육은 학생들의 예술적 인식 및 표현 역량 뿐 창의성, 인성, 관계, 문화다양성 역량을 함양하는 중요한 교육 영역으로 인식되고, 학교폭력을 비롯한 여러 학교 문제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으나 학교 자체의 역량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이에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와 학교의 연계체제를 구축하여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 시키고자 “ᄒᆞᆫ디 어우렁 행복한 학교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ᄒᆞᆫ디 어우렁 행복한 학교만들기” 프로젝트를 위한 첫 단계로써, 지역연계 학교예술교육사업의 방향 및 운영 방법에 대해 논의를 하는 자리였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지역연계 문화예술교육협의체를 운영하면서 학교문화예술교육과 지역사회의 예술교육기관 및 프로그램 매칭 작업은 물론, 지역예술교육자원 지도(RARM: Regional Art education Resources Map) 제작 보급을 통해 지역연계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사진제공=서귀포시교육지원청>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