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015학년도 제주시 평준화지역 일반고 1학년으로 전입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8월 3일(월)부터 원서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원서접수 및 학교배정은 타시·도 일반고 재학생과 도내 비평준화지역 일반고 재학생의 경우로 나누어 시기를 달리하여 시행하고 있다.

※ 단, 제주시 동(洞)지역 소재 비평준화지역 일반고 재학생은 제외

타 시·도 일반고에서 전입하는 경우는 오는 8월 3일(월)부터 8월 5일(수)까지 3일간 도교육청 학교교육과에서 원서를 접수하고, 8월 10일(월)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컴퓨터 추첨을 통해 학교를 배정한다. 대상자는 제주특별자치도내 중학교 졸업자 중 타 시·도로 입학 또는 전출했다가 다시 제주시 평준화지역 일반고 1학년으로 전입학을 희망하는 경우로 가족 모두가 학생과 동시에 전출·입한 경우에만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 도외 중학교 졸업자로서 거주지 이전으로 전입할 경우 수시 배정
□ 또한, 도내 비평준화지역 일반고 1학년 재학생 경우, 오는 8월 6일(목)부터 8월 7일(금)까지 2일간 도교육청 원서접수창구(별관 1층)에서 원서를 접수한다. 8월 11일(화) 컴퓨터 추첨을 통해 전입학 순위를 결정하고, 그 순위에 따라 학교를 배정하게 된다. 학교 배정은 8월 13일(목)에 학교별 결원수 만큼 우선 배정하고, 나머지 학생들은 순위에 따라 2015년 9월부터 매월마다 결원이 발생한 학교에 추가로 배정하게 된다.

※ 위 접수기간 이후에는 수시로 접수하되, 전학순위 명부 마지막 번호로 등록됨

 참고로, 지난해 도내 중학교 졸업자로서 타 시·도 입학 및 전출 후 제주시 평준화지역 일반고 1학년으로 전입한 학생은 3명이었으며 바로 학교를 배정 받았다. 도내 비평준화지역 1학년 일반고 학생 중 전입학 신청 학생은 남학생 50명, 여학생 47명으로 총 97명이며, 이들 중 남학생 11명, 여학생 14명이 지난해 8월중에 바로 학교를 배정 받았다. 한편 지난해 8월중 원서 접수한 여학생은 2015년 7월말 현재까지 전원 배정되었으나, 남학생 4명은 1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학교를 배정받지 못하고 대기중에 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