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문)은 9월 16일(수)부터 18일(금)까지 3일간 관내 초·중학생 대상으로 ‘제주시지역 외국어말하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 영어역할극대회(English Role Play), 중학교 영어말하기대회(English Speech Contest)로 구분되며 각 대회는 제주시 동지역과 읍면지역으로 구분하여 총 4개 부문으로 시행된다.

이 대회는 제주시 관내 초·중 학생의 영어말하기 능력 및 발표력을 함양하기 위한 것이며, 초등학교는 아이들의 꿈과 희망, 용기를 표현할 수 있는 자유로운 내용의 영어역할극으로, 중학교는 세계자연유산 제주, 제주의 멋이 담긴 전통문화, 배려하고 존중하는 학교생활, 자신의 꿈과 끼, 나눔의 봉사활동, 진로, 다문화·세계화·정보화에 따른 과제 등 자유로운 내용의 1인 영어말하기 형태로 진행된다.

원어민교사 2명을 포함한 5명의 심사위원들은 별도의 의상, 악세사리 및 분장, 효과음악 등을 배제한 순수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심사하게 되며, 초등학교 각 부문 1, 2위를 차지한 4팀, 중학교 각 부문 1위에서 5위까지의 10명 학생은 10월 23일 개최 예정인 제9회 제주글로벌·다문화축제의 외국어말하기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여러 사람들 앞에서 특정 주제에 대하여 발표하는 것 그 자체가 영어공부이면서 자신감도 키울 수 있는 아주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