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015 꿈키움 미래 진로탐색 캠프」 개최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CJ나눔재단과 공동으로 오는 11월 6일(금)부터 11월 8일(일)까지 제주 항공우주호텔(서귀포시 안덕면 소재)에서 도내 사회적배려대상 중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2015 꿈키움 미래진로탐색캠프」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번 캠프는 진로 탐색기에 있는 중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찾아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계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진로 마인드 형성을 위하여 2박 3일 동안 진행되는 단기 집중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전체 프로그램 구성은 ICE BREAKING & TEAM BUILDING을 시작으로‘진로 마인드 맵’,‘뮤지컬 드림온’,‘멘토링 프로그램’, ‘꿈트리 만들기’, 꿈 선포식’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캠프 일정 중에는 CJ와 제주관광공사가 공동 주최하는 글로벌 한류페스티벌인 ‘KCON 2015 JEJU’ 관람도 예정되어 있어 평소 문화 콘텐츠를 즐기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꿈키움 미래진로탐색캠프」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진로정보 취약 계층 학생들에게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찾고, 자존감을 높여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