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통식 모습 <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

해안도로 및 일주도로를 연결하여 두 바퀴로 제주를 일주 할 수 있는 “제주환상 자전거길”이 개통되면서 제주의 아름다운 구석구석을 두 바퀴로 둘러볼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제주특별자치도는 7일 정재근 행정자치부 차관, 원희룡 제주도지사, 자전거 동회회원 등 전국 자전거 마니아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일 제주환상 자전거길 개통식을 진행했다.

   

사진 제공=제주특별자치도
 

제주주환상 자전거길은 2010년부터 2015년 올해까지 358억원을 들여 제주를 일주할 수 있는 자전거길 234㎞와 10개소의 인증센터 구축을 완료했다.

 김녕 성세기해변, 함덕 서우봉해변, 표선해변 등 아름다운 해변과 쇠소깍, 성산일출봉, 송악산 등 관광명소에 인증센터를 두어 관광지를 경유해 단조롭지 않고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남원에서 김녕해변으로 이어지는 약 60km의 해안도로 구간은 탁 트인 바다를 조망하며 자전거 라이딩을 할 수 있어 제주도만의 색다른 묘미를 즐길 수 있다.

엉알해변, 한담해안도로, 신창해안도로, 월령선인장군락지 등 제주도의 숨은 명소는 제주환상 자전거 길을 찾는 많은 이용자들에게 새롭게 각광받을 것으로 제주자치도는 기대하고 있다.

총 10개소의 인증센터는 7일부터 운영에 들어가게 되며, 무인으로 인증을 받도록 되어 있다.

제주자치도 관계자는 "그동안 제주를 찾는 자전거 마니아 및 하이킹 관광객 등이 자전거도로 연결 미흡 등으로 많은 불편을 해소하고 자전거를 이용한 관광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