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은행장 이동대)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온라인 전산 시스템 교체작업’으로 인해 오는 3월 4일 일요일 03시부터 06시까지 약 3시간 가량 자동화 기기 및 체크, 신용카드 사용 등 일부 업무가 부득이 중단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토요일과 일요일 사이 새벽 시간대를 이용해 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제주은행 고객은 해당시간 동안  ▲현금 입출금기(ATM, CD) 이용 거래(인출, 송금, 현금서비스 등) ▲ 인터넷뱅킹, 모바일/스마트폰뱅킹, 텔레뱅킹 등 전자금융 거래 ▲ 체크카드, 직불카드를 이용한 물품 구입, 인출 등 모든 거래 ▲ 타 은행 ATM, 제휴CD기(편의점 등)에서의 제주은행 계좌 거래를 이용할 수 없다.

대신 신용카드를 이용한 물품구입(단, 체크/직불카드 이용 불가) 및 고객센터를 통한 사고신고 업무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교체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제주은행 관계자는 “사용이 빈번한 체크카드 결제가 어려운 만큼 미리 현금을 인출 하는 등 사전 대비가 필요하다”며 “전산시스템 개선은 고객들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으로 고객들의 양해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은행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문자메시지 안내를 통해 불편을 최소할 예정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